G밸리 스타트업, 스타기업으로 발돋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0-06-26 14: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0 G밸리 스타트업 온라인 데모데이'개최

  • 코로나19 예방 위해 온라인 행사로 추진

(주)마루엔터 이승훈대표가 현장발표를 하고있다.[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 서울지역본부는 G밸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25일(목) '2020 G밸리 스타트업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데모데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위축된 투자유치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존 대면행사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행사로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스타트업 11개 팀이 인공지능(AI), IT 분야가 주를 이루는 사업 아이템을 발표했으며,

이후 산단공은 참여 투자자와 관심 기업 간의 1:1 매칭 상담회를 개최하여 참여 기업들이 실직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관한 류영현 산단공 서울지역본부장은 “전체 국가산업단지 스타트업의 24.1%가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터를 잡고 있는 만큼, 스타트업이 G밸리에 정착하여 일자리 창출, 신산업 육성 기반 마련 등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업의 활로 모색을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밸리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는 산단공이 2018년도부터 G밸리 특화사업으로 해마다 추진하여 현재까지 18.7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도출하였으며,

G밸리 대표적인 IR 행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연 2회 개최하여 스타트업의 스케일업(Scale-Up)과 창업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