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자동차 동호회 집단발병, 한강 아닌 ‘음식점 감염’ 추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6-25 1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 [사진=연합뉴스]


자동차 동호회 모임과 관련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들이 한강 주차장 모임 이전에 음식점 등 장소를 통해 이미 감염됐다는 방역당국의 추정이 나왔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25일 오후 충북 오송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서울 영등포구 한강 부근 자동차 모임과 관련해 최초 증상 발생일은 6월 12일로 15일 한강모임 이전인 8일에 식당과 주점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모임이 있었던 것으로 조사돼 감염은 한강 모임 이전에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 동호회는 지난 1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공원 주차장에서 모임을 가졌는데 10명이 참석해 4명이 확진됐고, 접촉자 가운데 1명이 추가로 감염됐다.

코로나19 감염전파 위험은 보통 밀집‧밀접‧밀폐 등 이른바 ‘3밀’ 환경에서 높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 동호회 관련 확진자들은 사방이 트인 야외 주차장에서 모임을 가진 것으로 확인돼 야외에서 왜 코로나19가 퍼졌을까 하는 의문이 많았던 것. 이에 대한 실마리가 어느 정도 풀린 것이다.

물론 방역당국은 현재 정확한 감염경로와 접촉자 등을 조사 중이다. 현재까지 이 모임과 관련 확진자는 총 5명(인천 3명‧부천 2명)으로, 이날 추가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