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ㆍZ홀딩스 가치 기여 상향··· 목표가↑" [이베스트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예신 기자
입력 2020-06-18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DB]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8일 네이버에 대해 웹툰과 Z홀딩스가치 상승으로 기업가치가 상향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29만원에서 3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네이버는 미국법인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웹툰(한국),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LDF, 일본), 와통 엔터테인먼트(중국) 등을 모두 총괄하는 형태로 웹툰사업 경영통합을 진행하고 있다"며 "웹툰사업 경영통합은 우선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일본사업인 LDF의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성 연구원은 “경영통합 과정에서 글로벌 사업자 네이버 웹툰 지분 33.4%와 일본 사업자 LDF 지분 70%를 등가로 평가했는데 이는 2019년 거래액이 네이버 웹툰 3000억 원 소폭 미만, LDF 2600억 원으로서 상호 큰 차이가 없었음에도 글로벌 사업의 성장잠재력 프리미엄 등을 고려한 합리적 평가였다고 판단한다”며 “일본사업의 경우 단편 단행본 중심에서 경영통합 후 장편 연재형 중심으로 투자가 확대되면 성장성이 제고돼 향후 가치평가는 더욱 상향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성 연구원은 “네이버에 대한 직전 목표가 조정시점 대비 LINE 가치(현재가, 목표가 가중평균)는 8.6% 소폭 하락했으나 Z홀딩스 가치는 28.8% 대폭 상승했다”며 “LINE 야후재팬 경영통합 후에는 LINE, Z홀딩스 모두 32.5% 정도의 가치 기여가 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네이버 가치기여분 상향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