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채널고정] '불후의 명곡' 하동균·송소희…'역대급' 라인업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0-06-13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불후의 명곡' 라인업 [사진=KBS 제공]

"오늘은…뭘 보지?"

지상파부터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위성방송까지! 채널도 많고 TV 프로그램은 더 많다. 오늘도 리모컨을 쥔 채 쏟아지는 방송 콘텐츠에 혼란을 겪고 있다면 '오늘밤 채널고정' 코너를 주목하자.

오늘 전파를 타는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핫한' 방송만 추려 관전 포인트까지 톺아보는 '오늘밤 채널고정'은 당신의 TV 길라잡이로 활약할 예정! 오늘(13일) 소개할 프로그램은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이다.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는 여러 가수들이 다양한 장르의 명곡을 재해석해 부르는 프로그램. 오늘 방송은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특집-평화가 온다' 편으로 꾸며진다.

6.15 남북공동선언은 2000년 6월 15일 남북이 분단된 지 55년 만에 화해와 통일로 나아가자는 뜻을 담아 발표한 선언으로, 평화의 시간을 지나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가장 궁금증을 모으는 건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특집-평화가 온다' 편의 라인업. 이날 출연자로는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하동균, 남과 북을 사로잡은 목소리 알리,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국악여신 송소희, 만능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세계 태권돌 K타이거즈 제로, 실력파 감성밴드 퍼플레인이 출연한다.

각 팀은 주제에 맞게 '평화의 노래'를 부를 예정으로 하동균은 실향민이었던 돌아가신 외할머니를 위해 강산에의 '...라구요'를 선곡, 심금을 울리는 무대를 선사한다. 이어 2018 남북평화 협력기원 평양공연 등 역사적 순간에 함께한 알리는 북한에서도 유명한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을 선곡, 에너지 넘치는 노래로 무대를 압도할 예정이다.

송소희는 쟈니리의 ‘사노라면’에 민요 태평가를 접목, 특별 합창단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으며, 포레스텔라는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를 선곡해 환상적인 아카펠라로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K타이거즈 제로는 한국 최초 통일 염원을 담은 노래 서태지와 아이들의 ‘발해를 꿈꾸며’를 선곡, 또 한 번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할 예정이며, 퍼플레인은 조용필의 ‘친구여’를 퍼플레인 만의 색깔로 가득 채워 진한 여운이 남는 무대를 선사한다.

6팀 모두 각자의 매력으로 멋진 무대를 펼친 가운데, 과연 어느 팀이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특집-평화가 온다’의 우승 트로피를 차지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