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킹덤 팬을 위한 서울 한류명소 여기 모였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06-04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드라마 킹덤 촬영지였던 경희궁 숭정문[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최근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영화 기생충과 넷플릭스 시즌제 드라마 '킹덤' 속 촬영지가 어딘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선정한 한류명소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와 관광재단은 코로나19 이후 방한 심리 회복과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서울시내 한류명소를 선정했는데요, 언젠가 다시 활발하게 여행할 그 날을 준비하며 한류 팬들을 겨냥한 테마코스,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최근 개봉한 ‘기생충:흑백판’, 다양한 굿즈 판매 등 식을 줄 모르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열풍을 반영하는 기생충 촬영지 코스부터, 전 세계에 한국형 좀비의 출현을 알리며 전통모자 갓과 한복, 호미까지 인기 반열에 올린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속 촬영지 등 4개 코스가 포함됐어요. 

영화 <기생충>을 바탕으로 개발한 코스로는 ‘자하문터널계단 코스’, ‘우리슈퍼 코스’와 ‘피자시대 코스’가 있어요.

‘자하문터널계단 코스’는 기택의 가족이 박 사장(이선균 분)의 가족을 피해 도망치는 장면의 촬영지였던 자하문터널(종로구 청운동)을 중심으로 경복궁,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인 ‘대오서점’, 흥선대원군 별채 ‘석파정’ 등 서울의 주요 관광 명소를 소개하고 있지요. 

 ‘우리슈퍼 코스’는 기우(최우식 분)가 민혁(박서준)에게 박 사장네 과외 아르바이트를 제안받는 장면을 촬영한 ‘돼지쌀슈퍼’(마포구 아현동)부터 시작해 중림로, 서울로7017, 우리나라 최초의 수제화거리 ‘염천교수제화거리’ 등 현지인들만 아는 최신 골목투어를 엮었어요. 

 ‘피자시대 코스’는 기택(송강호 분)의 가족들이 피자박스를 접는 아르바이트 하는 장면에서 등장한 스카이피자(동작구 노량진동)를 중심으로 한강공원과 노량진수산시장 등을 엮어 놓은 코스에요. 

영화 촬영지뿐 아니라 도보나 대중교통으로 이용 가능한 명소, 유명 맛집 가이드에 등재된 식당, 쇼핑몰 등을 코스로 소개해 취향과 일정에 따라 관광 코스를 직접 설계해 이곳을 찾는 여행객이라면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올 상반기에 시즌 2가 공개되면서 시즌 1을 뛰어넘는 매력과 재미를 선보인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코스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추천할 만한 코스에요. 지금은 비록 코로나19 여파로 외국인 관광객 발길이 끊겼지만, 코로나 종식 후에는 활기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좀비가 된 왕의 거처였던 ‘경희궁’을 중심으로 세자 이창(주지훈 분)이 중전 계비 조씨(김혜준 분)에게 무릎을 꿇던 장면을 촬영한 창경궁 ‘통명전’ 등 드라마 속 장면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는 명소들로 이루어졌어요. 

<킹덤>은 이야기의 완성도뿐만 아니라 갓, 호미 등 드라마에 등장한 전통소품과 조선시대 궁궐의 건축미도 전 세계인의 눈길을 끈 작푼이에요. <킹덤> 코스 중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이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