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러피언투어, 7월 브리티시 마스터스로 시즌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0-05-29 14: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개 대회 '무관중'

  • 12월까지 시즌 '소화'

  • 2021년 시드 '유지'

유러피언투어가 브리티시 마스터스로 돌아온다.
 

[사진=유러피언투어 제공]


유러피언투어는 29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7월 22일 영국에서 열리는 브리티시 마스터스로 이번 시즌 일정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3일 세계보건기구(WHO)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범유행) 선언 이후 전 세계 골프대회는 도미노처럼 무너졌다. 유러피언투어도 예외는 아니었다. 당시부터 지금까지 골프대회를 열지 못하는 상황.

이번 발표로 시즌 중단 이후 4개월 만의 재개가 성사됐다. 유러피언투어는 브리티시 마스터스를 시작으로 잉글랜드 오픈, 잉글랜드 챔피언십, 셀틱 클래식, 웨일스 오픈, UK챔피언십까지 6주 연속 무관중 경기를 진행한다.

또한 유러피언투어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시즌을 소화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9월부터 11월까지 열릴 예정인 대회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이에 유러피언투어는 "향후 세부 일정을 더해 발표할 예정"이라는 말을 남겼다.

한 해에 다섯 차례 개최되는 롤렉스 시리즈 중 남은 4개 대회는 10월 스코틀랜드 오픈을 시작으로 BMW PGA 챔피언십, 12월 네드뱅크 챌린지와 DP 월드투어 챔피언십으로 이어진다.

한편 유러피언투어는 시즌 단축으로 피해를 본 2020시즌 시드 보유자들에게 2021시즌 시드를 부여했다.

최근 키스 펠리 유러피언투어 대표는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대회가 재개되면 선수들에게 마이크를 착용하게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뭔가 창의적인 것을 시도해볼 필요가 있다"며 "코스에서 몇 번 아이언을 잡을지 고민하는 것을 들으면 재밌을 것 같다. 이는 기술의 발전으로 스윙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