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 가수 ‘헤이즈’와 협업한 웹툰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5-29 12: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자체 제작한 유튜브 인터렉티브 웹툰 드라마 채널 댓글툰에 인기 뮤지션이 협업한 콘텐츠 가사툰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가사툰은 국내 대표 뮤지션들이 음악 선정 및 각본 등 제작에 참여했다. 각 에피소드 별 자신의 대표곡을 선정, 주요 가사를 모티브로 첫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스토리는 구독자의 댓글을 바탕으로 서사가 진행된다.

가사툰의 포문을 여는 첫 주자는 가수 헤이즈다. 30일 최초 공개되는 헤이즈의 대표 곡 ‘널 너무 모르고’를 포함해 총 세 곡이 웹툰 드라마로 공개된다.

헤이즈는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가사로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는 음원강자로 평가받는다. 이번 가사툰 협업을 위해 직접 스토리 구성에도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다음화로 이어지는 댓글을 직접 선정한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학원물, 로맨틱 코미디 등 공감을 주는 소재를 통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댓글툰이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흡입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는 콘텐츠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툰은 종각역 멸치주먹’, ‘블라’ 등 대표 작품을 통해 구독자 약 21만 명, 누적 조회수 1600만여건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근 신인작가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댓글툰을 포함해 ‘고등학생 간지대회’, ‘허지웅답기’, ‘구인구집’ 등 자체 제작한 웹예능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리빙, 패션, 웹툰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활용해, 유튜브 내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생산하며 실험과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가사툰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댓글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헤이즈 가사툰 캐릭터[사진=블랭크코퍼레이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