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당, 윤미향 논란 TF 구성…"무거운 공적 책임 인식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5-19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기선 "잘못 드러나도 뻔뻔해…뒷골목 양아치"

미래한국당이 19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자의 각종 의혹과 관련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원유철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렇게 밝혔다. TF엔 윤주경, 조태용, 전주혜 당선인 등이 참여한다. 추후 미래통합당과 공동 TF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원 대표는 "윤 당선인이 더는 시민운동 활동가가 아니고 국회의원인 만큼 무거운 공적 책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도 부당한 친일 프레임으로 국민을 오도한 데 사과하고 국민적 의혹을 밝히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기선 정책위의장은 "잘못이 드러나도 뻔뻔하고 당당하며 오히려 문제를 제기한 사람들을 궤변과 힘으로 굴복시키려 들고 있는데 이것이 뒷골목 양아치가 아니고 무엇인가"라며 "이제는 집권당 국회의원까지 하려 하는데 세상이 뒤집혀도 이럴 수는 없다"고 개탄했다.

김 의장은 "당장 위안부 할머니와 국민께 사죄하고 사퇴하고 나서 법의 심판대에 서야한다"고 말했다.

윤주경 당선자는 "할머니들과 윤미향 당선인, 정의연의 노고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연대를 이끌어낸 아름다운 동행이었는데 현재 논란으로 빛이 바래선 안된다"며 "정의연은 의혹에 대해 투명하고 정직하게 밝혀 TF가 출범하지 않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