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재난기본소득 관련 공무원 전원 포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4-19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재난기본소득 관련 업무를 담당한 경기도 공무원 전원에게 유급휴가와 휴가비를 포상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도는 소득 구분 없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주는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한 바 있다.

이 지사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완벽한 승리로 끝난 15일간의 전쟁…관련 공무원 전원 포상'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 지사는 "3월24일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정책 결정 후 4월9일 실제 집행하기까지 걸린 시간, 1360만 도민을 상대로 한 정책으로서 세부정책 설계와 시·군 의견 조정, 시스템 설계와 금융기관, 도의회 협의 등 엄청난 업무임에도 재난소득정책은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단 15일 만에 성공적으로 집행되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선례조차 없는 초대규모 신규 사업임에도 혼란이나 불편 없이 재난기본소득이 집행되는 것은 최원용 기획조정실장 등 경기도 공무원들이 밤잠을 설쳐가며 열심히 일해준 덕"이라고 감사함을 드러냈다.

그는 "열거조차 어려운 격무 속에서 경기도 공무원들이 진행한 재난기본소득정책의 설계와 집행은 전격전에 버금가는 속도행정이었다"며 "유능하고 성실하며 충성심 가득한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원 휴일에 덧붙인 유급휴가와 휴가비를 포상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 지사는 "돼지열병 방역과 계곡정비사업도 포상해야 하지만 돼지열병은 조금 더 사태가 안정된 후, 계곡정비는 주거시설을 제외한 불법시설물 강제철거 집행 완료 후 시행할 계획이니 관련 공무원 여러분은 섭섭해 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큰 도움을 준 송한준 의장과 염종현 대표를 포함한 도의원들께는 선거법에 따라 부득이 마음으로만 감사를 표한다"며 "어려운 재정과 절차상의 난관에도 불구하고 동참해 준 30개 시장군수님에게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글을 마쳤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