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꼭 맞는 운동부터 피부관리까지"…'맞춤형 서비스' 확대 나선 유전체 기업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0-04-15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EDGC·테라젠이텍스·마크로젠 등 신규 서비스 추가하며 관심 높아져

신상철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 공동대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민섭 EDGC 공동대표,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대표, 이수강 마크로젠 대표. [사진=각 사]

유전체 분석기업 수장들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유전체 분석시장의 규제가 개선돼 서비스 가능 영역이 확장되고, 이를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마크로젠, 테라젠이텍스,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 등이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체형, 피부 등의 관리 및 전문상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피부관리, 운동 등 각 분야별 전문기업과 손잡고 시장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지난달 선임된 이수강 대표가 의욕적으로 신규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이 대표는 최근 홈트레이닝 전문기업 건강한친구들과 유전자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위해 다시 손을 잡았다. 양사는 이미 지난 2018년 유전자 검사 기반의 개인별 맞춤 운동 영상을 제작 및 제공하는 '유전자 맞춤 홈트'를 출시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에 '운동 유전자' 분석 기반의 개인별 맞춤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 이를 통해 양사는 근력 운동 적합성, 지구력 운동 적합성, 운동 후 회복 능력 등 운동 관련 유전자 항목의 분석 결과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황태순 대표가 이끄는 테라젠이텍스는 지난해 선보인 다이어트 솔루션 서비스 '진스타일 메디핏'이 순항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유전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이 특징이다.

황 대표는 지난 2017년 대표에 올랐는데 진스타일 메디핏은 3㎖ 정도의 혈액만으로 유전자를 분석토록 하는 서비스로 검사에 대한 부담감을 줄였다. 이를 통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식욕조절, 지방대사, 당대사, 스트레스, 염증, 에너지 소모 등 6가지 항목을 파악할 수 있다. 또 식단, 운동, 영양제, 약물 등 맞춤형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한다.

신상철·이민섭 EDGC 공동대표는 맞춤형 서비스를 자신들이 직접 관리하는 웰니스센터를 통해 제공하는 차별화 전략을 택했다. 지난해 강남에 문을 연 EDGC 웰니스센터에서는 운동, 영양 및 피부, 두피 관리에 대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병원과 연계한 서비스로 제공한다. 특히 피트니스 전문기업 피트나인, 싱가포르 기반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NOVU 코리아와 손잡고 전문성을 높였다.

유전체 분석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의 출사표가 시장에선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각 기업들의 적극적인 신규 사업으로 관련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며 "유전자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남과 다른 서비스를 찾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적중했다"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