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원작자 반발에 '홍새로이' 홍보물 자진 삭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0-04-07 19: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태원 클라쓰 어떤 정치적 성향 띠지 않길 바라"

[사진=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SNS 캡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논란의 중심에 선 '홍새로이' 게시물을 자진 삭제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 원작자이자 동명의 드라마 대본을 집필한 조광진(33) 작가가 자신의 작품이 선거 운동에 활용되는 데 대해 거부감을 나타내면서다.

조 작가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저작권자인 나는 '이태원 클라쓰'가 어떠한 정치적 성향도 띠지 않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사실상 대구 수성을 선거구에 무소속 출마한 홍 전 대표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홍 전 대표는 최근 SNS에서 '이태원 클라쓰'를 '수성을 클라쓰'로, 주인공 박새로이를 '홍새로이'로 패러디한 홍보 게시물을 잇달아 올려 주목 받았다. 

웹툰 연재된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측은 "(홍 전 대표 측과) 사전 협의가 있지 않았다"면서 "조 작가는 '이태원 클라쓰' IP(지적재산)가 정치활동이나 이익활동에 활용되지 않았으면 하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해당 홍보물은 홍 전 대표의 지지자들이이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문제가 되자 자진해서 모두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종영한 JTBC '이태원 클라쓰'는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청년 박새로이가 요식업계 대기업을 상대로 복수를 펼치는 드라마로, 최고시청률 16.5%(닐슨코리아)를 달성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