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수청, 포항~울릉 간 항로 썬플라워호 대체선 지속 협의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4-07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썬플라워호. [사진=울릉군 제공]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7일 포항해수청에서 간담회를 열고 지난 2월 운항이 중단된 포항~울릉 간 썬플라워호 대체선 투입 문제를 지속 협의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간담회에서 정성환 여객선비상대책위원장, 임광태 ㈜대저해운 대표, 김병수 울릉군수, 지일구 포항해수청장이 참석해 2시간 여 동안 각자의 입장을 설명하며 격의 없는 논의를 펼쳤다.

그 동안 선사에서는 국내외 마땅한 선박이 없다는 이유로 엘도라도호 투입을 계획하고 있으며, 울릉군 여객선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에서는 엘도라도호 투입만을 반대 한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었다.

이날, 임광태 ㈜대저해운 대표는 울릉 도동항에 입항 가능한 대형급 선박으로 선령 등을 고려해 국내외 선박을 전수 조사하여 검토했으나 적합한 선박이 없었음을 설명하며, 비대위에서 좋은 선박을 찾아 알려 주면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성환 비대위원장은 엘도라도호는 울릉 주민의 생계와 직결된 생물(어획물) 및 농․임산물 적기 수송을 해결할 수 없고, 썬플라워호보다 소형이고 속도도 느려 주민 불편이 예상되므로 다른 대안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엘도라도호 운항에 대해서는 입장을 유보하고 추후 입장을 밝히기로 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우선 엘도라도호가 운항하면서 더 좋은 배가 있는지 찾아보자고 말했다.

지일구 포항해수청장은 "엘도라도호 이외의 다른 대안이 있는지 우선 선사와 비대위가 선박 정보를 적극적으로 교환하는 등 상호 협의를 하고, 4자 간담회의 틀 내에서 지속 논의해 조속히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