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4단계 청정관리 휘센 씽큐 에어컨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04-07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대중 모델 '듀얼 스페셜'에 4단계 청정관리 기능 더한 '듀얼 스페셜 플러스'

LG전자가 휘센 씽큐 에어컨 '듀얼 스페셜 플러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듀얼 스페셜 플러스는 'LG 휘센' 브랜드 런칭 20주년 기념 모델이다. 기존 대중 모델인 '듀얼 스페셜'에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더했다.

4단계 청정관리는 지난해 출시한 'LG 시그니처 에어컨'에서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기능이다. 올해 출시한 고급 모델인 '듀얼 럭셔리 시리즈'와 '듀얼 프리미엄 시리즈'에도 탑재됐다.

4단계 청정관리는 일주일에 한 번씩 에어컨 극세필터를 스스로 청소하는 기능인 필터 클린봇(1단계)과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성능(2단계), 냉방이 멈추면 내부 습기를 알아서 제거하는 열교환기 자동건조 기능(3단계), UV LED 팬 살균(4 단계)을 통해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더 쾌적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특히 4단계인 UV LED 팬 살균에는 UV나노 기능이 적용됐다. UV나노는 UV LED와 자외선의 파장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다. LG전자는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에 자사 실험 조건의 검증을 의뢰해 UV나노 기능이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는 시험결과를 확인했다

듀얼 스페셜 플러스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무광 화이트 컬러가 접목된 웨딩스노우 색상으로 출시됐다. 실내 인테리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제품 가격은 투인원(2in1) 모델 기준으로 360만원이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에어컨 관리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기능인 4단계 청정관리로 국내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의 휘센 씽큐 에어컨 '듀얼 스페셜 플러스'를 소개하는 모델들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