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 관심↑…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분양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0-04-07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형 위주 구성…상반기 중 분양

서울·수도권 규제지역을 중심으로 주택가격 상승률이 둔화되고 거래량도 감소하는 등 소비위축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9·13 주택시장 안정대책 이후, 실거주를 위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에게도 엄격한 대출규제가 적용돼 상대적으로 비규제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비규제지역으로의 수요자 이동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며 "생활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고 교통환경이 개선되고 향후 개발비전이 높은 비규제지역은 지속적인 관심과 가격상승을 이끌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최근 수도권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경기북부지역의 경우도 지하철 7호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노선 및 각종 철도개발 계획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인천의 경우, 영종도에는 제3연륙교(2025년 예정) 등의 교통호재가 있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연결돼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며, 서울까지의 진·출입이 쉽다. 모두 부동산 규제가 엄격하지 않은 비규제지역이다.

특히 영종국제도시가 속해있는 인천 중구는 수도권 비규제지역으로 꾸준한 인구유입과 함께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수도권 주요 지역 인구증가률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영종국제도시에 신규분양단지가 예정돼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화성은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1차를 성공적으로 분양해 최근에 입주를 완료했으며 조만간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 2차 사업을 분양할 예정이다.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766-2번지(영종국제도시 A-58BL)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1층, 지상 21층 아파트 8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 64㎡, 73㎡, 75㎡, 84㎡A, 84㎡B 등 총 499세대며 상반기 중 분양할 예정이다.

인근으로 영종초교가 있으며 영종하늘3중(가칭), 영종하늘6고(가칭)가 신설될 예정이다. 명문고로 알려진 인천하늘고와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도 가깝다. 공항철도 영종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우수하며 영종대교,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등 와이드 광역교통망 이용이 쉽다.
 

[사진=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