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중기·허대만 후보, “포항지진특별법, 시민들 기대에 못 미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4-07 13: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특별법 개정 및 특검 한목소리

4.15총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 북구, 허대만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후보가 7일 오전 11시 30분 흥해시장에서 합동으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오중기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4.15총선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포항 북구, 허대만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후보가 7일 오전 11시 30분 흥해시장에서 합동으로 기자회견을 갖고 포항지진특별법 개정과 진상규명에 대해 한목소리를 냈다.

오중기·허대만 후보는 “21대 국회 개원 첫 번째 입법과업으로 포항지진특별법 개정과 진상규명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두 후보는 “감사원 감사 결과, 박근혜 정부 황교안 권한 대행시기였던 2017년 4월 15일, 규모 3.1 지진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와 에너지기술평가원의 대응조치가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지난 보수 무능정권이 촉발지진의 마지막 경고를 무시한 결과는 참혹할 따름"이라며 "시민의 이익에 부합하도록 지진특별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중기·허대만 후보는 21대 국회 입성 후 첫 번째 과제로 보수 무능 정권의 관리부실에 따른 책임을 명확하게 기재, 국가의 피해 구제 지원의 범위를 구체적이고 명확히 규정, 피해 주민들의 재정착을 돕고 실질적인 도시재건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진상조사위원회의 수사권·기소권 없는 조사로 합리적인 진상규명에 한계가 있을 경우 특검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4월 1일 감사원은 ‘포항 지열발전 기술개발 사업 추진실태’ 조사를 통해 20건의 위법, 부당사항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