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지식산업센터 김포 '금광하이테크시티' 그랜드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4-06 13: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포 금광하이테크시티 조감도. 대한민국의 최저금리가 최근에 연 0.75% 수준까지 떨어졌다. 이러한 때에 주택시장으로 득을 보는 것이 아닌 전혀 다른 부동산 상품에서 그 수혜를 보고 있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한민국의 최저금리가 최근에 연 0.75% 수준까지 떨어졌다. 이러한 때에 주택시장으로 득을 보는 것이 아닌 전혀 다른 부동산 상품에서 그 수혜를 보고 있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시설이 복합적으로 갖춰진 업무용 시설인 대규모 지식산업센터가 그에 해당한다. 기업체를 상대로 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최대 분양대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한 큰 이점이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최저 금리 시대를 맞아 투자자들에게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많은 관심을 받는 추세다. 최근 성수동·하남에서 부는 지식산업센터의 바람이 김포에도 상륙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근무하는 이들은 업무 만족도가 매우 높다. 보통 대형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 아파트, 개인 주택, 오피스 등이 활성화돼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고자 하는 인근 수요도 풍부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금광건설이 시공하는 김포 장기동 지식산업센터는 김포한국전력공사 맞은편에 위치한 금광1차인 금광테크노벨리는 전 물량이 분양 완료돼 지난달 입주가 시작됐다. 금광2차인 금광하이테크시티는 지난달부터 분양해 2022년 1월 입주예정으로 공사 중에 있다. 업무지구안에는 △ KB전산센터 △신세계전산센터 △한국전력김포지사 △김포경찰서 △국민연금관리공단 △KT&G △농어촌공사 등 대기업 사무실·관공서 등이 입주해 있다. 

금광하이테크시티 사거리 코너 맞은편에는 의료시설부지가 종합병원 유치한 김포시장의 2020년 연두 계획에 발맞춰 많은 병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인 장기지구에 위치한 금광하이테크시티는 대지 약 2453평 규모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돼 있으며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7층까지 구성 돼 있다. 김포경찰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른 건물과 달리 시야를 가리지 않고 어느 위치에서도 잘 노출돼 있어 가시성도 높은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다.

금광하이테크시티 주변에는 △센트럴자이 △삼성레미안 △우남퍼스트빌 △이편한케널시티 △쌍용예가 등 1만여 세대가 에워싸는 주거단지가 위치해 있다. 아울러 최적의 근무환경을 갖춘 업무단지를 비롯해 수변형 스트리트 상업몰과 편의시설이 대거 들어섰다. 금광하이테크시티 지식산업센터는 SK스마트홈이 적용된 스마트지식산업센터로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의 연동으로 제어·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역난방공사에서 냉난방시설(FCU)을 무상으로 설치해주며 사계절 내래 아늑한 사무 공간을 창출한다.

게다가 GTX-D 노선(예정)과 5호선 연장(예정) 및 김포도시철도가 지난해 10월 개통돼 양촌에서 김포공항까지 운영 중이다. 서울역을 비롯해 광화문, 여의도까지 약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복합환승센터로 서울 주요지와 강화, 부평, 일산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인천지하철 2호선과도 연결돼 완정역에서 걸포역을 거쳐 일산 킨텍스 35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광역교통으로 접근성이 뛰어나 마곡, 상암, 인천국제공항, 고양종합터미널, 여의도, 강남까지 연결이 쉽다. 이뿐만이 아니다. 외곽고속도로 김포IC와 제2외곽고속도로 통진IC를 통한 물류 이동의 최적지로 김포가 급부상하고 있다. 현재 제2외곽고속도로 통진IC에서 송도까지는 25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2025년에 전면 개통되는 제2외곽고속도로는 향후 물류 이동의 최적지로 그동안 저평가된 김포의 위상을 한껏 높이게 될 것이다.

분양 전문가는 "꾸준한 인구 유입과 김포지역 사업체들의 성장세를 보면서 김포도시철도와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으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김포골드밸리를 통해 5만여 명의 구직자들이 고용될 것으로 보아 직접생산유발효과가 약 1조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