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임원급여 20% 반납...비상경영체제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0-03-24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오일뱅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임원 급여 반납 등을 포함한 비상경영에 돌입했다.

현대오일뱅크는 24일 강달호 사장을 비롯한 전 임원의 급여 20% 반납과 경비예산 최대 70% 삭감 등 불요불급한 비용 전면 축소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비상경영체제를 시행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강달호 사장은 정제마진이 악화한 지난해부터 매주 비용 절감과 수익개선 방안을 강구하는 비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국내 정유업계는 코로나19 사태로 석유제품 수요가 줄며 원유가격과 제품가격이 동시에 추락해 정제마진이 대폭 감소하고 재고 관련 손실까지 누적돼 실적 악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2014년 말 권오갑 회장을 시작으로 현대중공업 등 조선 계열사들과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현대글로벌서비스의 임원들이 순차적으로 급여 반납에 나선 바 있다.

현대오일뱅크가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동참함에 따라 임원들의 급여 반납은 현대중공업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됐다.

앞서 권오갑 회장은 17일 담화문을 통해 "지난 6년간 오직 생존이란 절체절명의 목표를 위해 자구 노력과 체질 개선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나 각사가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피해 최소화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며 위기 탈출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사진 = 현대오일뱅크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