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은성수 “보증부 대출 심사 위해 지자체 협조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03-18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 관련 소상공인 보증부 대출 심사가 지연되고 있는 데 대해 “지역 재단을 관리·감독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코로나19 대응 당정청 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관련 금융부문 대응방향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받아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수요가 몰리면서 인력이 부족한 지역신보에서 심사가 오래 걸린다는 문제가 있다.

이에 은 위원장은 지역신보재단을 관리하는 지자체에 신속한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또 은 위원장은 지난 18일 서울 소재 5개 은행 지점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금융지원 상황을 점검했다.

보증부 대출의 경우, 이미 접수된 보증신청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병목현상이 완전히 해소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금융당국은 지역신보와 은행 간 업무위탁 확대조치로 점차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금융당국이 지난 16일부터 공매도 금지 조치를 취하면서 공매도 규모는 지난 13일 1조1837억원에서 지난 17일 349억원으로 줄었다.

지난 17일부터는 시장조성의무 관련 공매도 최소화를 위해 시장조성 의무내용을 변경하는 등 추가 조치를 시행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향후에도 일별 거래실적 분석을 토대로 공매도 증가요인을 파악해 공매도 규모를 최소화하고, 공매도 금지를 악용한 시세조종 등 불공정 거래에 대한 심리 및 조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17일 기업은행과 시중은행 4곳(국민, 신한, 우리, 하나)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금융지원 상황을 점검했다. [사진=금융위원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