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울산시 코로나 확진자 3명 추가···​총 20명 '1명 중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3-01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울산에서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추가되면서 확진자가 총 20명으로 늘어났다.

울산시, 코로나19 대응 상황 브리핑[연합뉴스]

확진자들 대부분 양호한 건강상태를 보이고 있으나 15번 확진자가 중증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이날 오후 동구에 사는 72세 남성과 68세 여성이 지역에서 19·20번째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부 사이인 이들은 모두 직업이 없으며 건강상태는 양호하고, 대학생인 외손녀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울산시는 파악했다.

보건당국은 외손녀의 검체를 채취해 검사하는 한편 이 부부의 이동 동선을 따라 방역과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남구에 사는 47세 여성이 지역 18번째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주부인 18번 확진자는 신천지 교인으로 남편, 딸과 함께 사는 것으로 울산시는 확인했다.

이 여성은 지난달 27일 무거동 다이소 울산무거점과 올리브영 울산대점, 타코야킹, 선경마트 등을 잇따라 방문했다.

기침과 코막힘 증세가 나타난 지난달 28일에는 자택에 머물렀고 다음달 남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았다.

울산지역 확진자 20명 대부분 양호한 건강상태을 보이고 있으나 1명이 위독한 상태다.

울산시는 15번 확진자(67세 남성)가 전날부터 폐렴 등이 악화돼 위중한 상태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15번 확진자를 서울지역 병원으로 옮기는 방안도 검토했으나 구급차에 탈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는 의료진의 판단이 있었다"며 "호흡을 돕기 위해 기도에 삽관을 했으며 울산대병원에서 집중 치료 중"이라고 전했다.

울산대병원에 설치된 지역 음압 병상 총 24개가 모두 차는 상황을 우려하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다른 병원에 음압 병상을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마련했으며 해당 병원을 사전에 공개하지는 않을 방침"이라며 "확진자들을 상태를 파악해 양호한 경우 일반 병실로 옮겨 치료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울산지역 신천지 교인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고위험군 전수조사는 전날까지 사흘간 99.3%의 완료율을 보였다.

울산지역 신천지 교인 총 4013명 가운데 3986명(99.3%)이 조사에 응했으며 이 중 231명(5.7%)이 기침·발열 등의 증상이 있다고 답했다.

울산지역 신천지 교육생 800명 가운데선 781명(97.6%)이 조사에 응했고 이 중 15명(1.9%)이 유증상자로 집계됐다.

울산시는 유증상자는 검사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무증상자는 계속 관리하고 있다.

한편 울산시는 28일부터 중구와 동구보건소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시범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드라이브-스루는 의심 증상자가 차를 타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면, 검사를 차 안에서 진행하는 형태로 진료시간이 빠르고 설치도 간단하며 소독과 환기도 쉽다. 북구보건소로 일부 운영하고 있다. 시는 남구보건소도 드라이브-스루 진료소 도입을 권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