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코로나19 대응 공공도서관 책 대출·반납 중지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0-02-26 0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도서관 모든 시설 중지...전면휴관

[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최고 수준 대응인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공공도서관의 모든 시설 이용을 중지하고, 전면 휴관 조치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한적으로 허용하던 도서 대출과 반납을 별도 공지 때까지 할 수 없게 됐다.

대상 도서관은 중앙·분당·구미·판교·서현·무지개·판교어린이·운중·복정·해오름·중원어린이·논골·중원·수정 등 성남시 공공도서관 모두다.

애초 이들 도서관은 한시 휴관 조치에, 종합자료실과 어린이 자료실 한해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해왔지만 코로나19 전국 확산 추세에 휴관이 연장돼 이마저도 중지됐다.

대신, 휴관 기간에 온라인 전자책 대출 권수를 6권에서 12권으로 늘렸다. 2주간 온라인으로 빌려 볼 수 있다.

기존에 도서를 대출해간 사람은 도서관 휴관 기간에 해당하는 일수 만큼 도서 반납 기간을 연장한다.

14곳 공공도서관은 2월 3일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전체 방역이 이뤄지고 있다.

시민 이용이 많은 도서관 내 안내 데스크, 도서 반납기 등의 시설은 매일 세부 소독을 병행한다.

한편시는 지난 19일 공공도서관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 688곳의 휴관을 무기한 연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