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지난 7년과 앞으로의 7년은?···"언제나 함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2-24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지난 7년, 우리 멤버들 7명에 대해 다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7명은 함께 할 것입니다" .

[사진= 방탄소년단 유튜브 온라인 기자간담회 영상 캡처]


24일 오후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MAP OF THE SOUL: 7)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이번 앨범에서 '7'은 중요한 키워드다. 앨범 타이틀에 숫자 '7'이 포함된 것과 관련 리더 RM은 "우리 멤버가 7명이고 데뷔한 지 7년이 지났으며 행운의 숫자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앨범에 대해서는 "우리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우리의 그림자와 빛을 동시에 인정한다는 큰 다짐이자 선언을 담았다"고 강조했다.

지민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지난 7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 7명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되돌아보게하는 것과 비슷한 질문인것같은데 우리 7명은 이랬다 지난 7년은 이랬다 이렇게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우리 7명을 빼놓고 앞으로의 우리 인생을 논의하기는 어려울 거 같다. 앞으로도 당연히 같이 있고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기대많이 해주시고 앞으로도 행복할 수 있도록 우리가 더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RM은 또 "앞으로 7년이 아니라 오래오래 더 긴 시간을 함께 하면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2일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 : 7)을 발매했다. 발매 첫날 총 265만 305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ON'은 멜론, 플로,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Filter', '시차', '00:00 (Zero O’Clock)', '친구', '욱 (UGH!)', 'Louder than bombs', 'Interlude : Shadow', 'Moon', 'Respect',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Black Swan', 'Outro : Ego'도 2위부터 14위까지 진입하며 차트 상위권을 장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