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TV] 국제청소년연합, 중남미 4개국 마인드교육 성과 기자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재호 기자
입력 2020-02-18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최재호 기자]


17일 한국프레스센터 에서 박옥수 국제청소년연합 IYF 설립자 와 관계자들이 지난 2월3일부터 13일까지 청소년 인성교육을 위한 온두라스, 볼리비아. 파라과이. 코스타리카 중남미 4개국 방문 마인드교육 성과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국내 외 언론사 기자와 주한 온두라스 대사, 국제청소년 관계자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견에는 마인드교육을 개발과 관련 서적을 집필하고 각국 청소년들에게 마인드강연을 하고 있는 박옥수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임민철 국제청소년연합 월드캠프조직위원장, 김진성 국제청소년연합 중미총괄본부장이 패널로 나섰습니다.

기조연설에 나선 박옥수 설립자는 “젊은이들의 미래는 행복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옥수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저는 자주 이야기합니다, 젊은이들은 행복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그럽니다
행복해야 건전한 사고가 나오고요, 범죄는 많은 젊은이들이 마구 불안할 때 두려울 때 범죄에 개입되니까요, 행복 행복해야 합니다“

이어서 각 나라 지도자들의 마인드 교육 관심도와 교육프로그램 대한 기자들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사진=최재호 기자]


[김진성 국제청소년연합 중미총괄본부장]
“제가 2018년 4월 3일 날 처음 온두라스를 방문했습니다.오늘 여기 함께 참석해주신 온두라스 대사님께서 우리 IYF 행사에 와서 IYF가 너무 정말 좋고 또 온두라스라는 나라에 젊은이를 바꿀 수 있는 정말 이 마인드 교육이 온두라스에 꼭 필요하다는 것을 계속해서 이제 우리 설립자 박옥수 목사님께 말씀을 이렇게 하셔서”

[임민철 국제청소년연합 월드캠프조직위원장]
“각 나라의 교사들이 자국민들을 선도하고 마인드를 바꿀 수 있도록 이런 시스템들을 저희들이 각 나라마다 도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방문기간 동안 국제청소년연합 박옥수 설립자는 4개국 대통령과 연이은 면담을 갖고 마인드교육 강사 파견과 청소년 인재육성 협력 등을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 했습니다.

각국 대통령들은 박 목사와 면담 후 ‘마인드 교육’의 방향성과 교육과정에 공감하고 마약·미혼모· 총기사건 등 각종 사회적 범죄에 노출된 청소년들에게 희망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박옥수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한편 IYF는 2001년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지구촌 문제의 해결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 양성을 위해 설립된 청소년 단체입니다. 현재 전세계 95개국에 지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주경제 TV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