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日크루즈선 한국인' 송환 전세기 투입 계획 취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0-02-17 17: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와 관련해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체류 중인 한국민을 송환하기 위해 정부가 18일 오후 전세기를 투입할 계획이었지만, 돌연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크루즈선에 탑승 중인 한국인 14명(승객 9명·승무원 5명) 가운데 귀국을 희망하는 인원을 이송하기 위해 다음날 오후 8시 인천국제공항에서 항공편(아시아나항공 A320)을 띄울 예정이었다.
 
이 항공편은 당초 귀국을 희망한 한국민 6명과 의료진 및 외교부 직원 등 총 10여명을 태우고 19일 오전 3시경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출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정부는 이날 오후 이번 전세기 운항을 취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외교부는 "내부적으로 아직 협의 중"이라며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전날(16일)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머무르고 있는 한국인 승객들의 철수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김강립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현재) 크루즈선에 계신 승객, 승무원이 귀국을 희망하고 일본 당국 등과 협의가 원만하게 진행된다면 국내로 오실 수 있다"면서 "현지 공관을 통해 귀국 희망 의사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감염자가 집단 발생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가 일본 요코하마항의 크루즈 터미널에 정박하고 있는 가운데 16일 한 시민이 인근에서 "친구들"이라고 적힌 배너를 흔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