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코로나19로 어려운 식당 위해 구내식당 문 닫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2-13 18: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3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인들을 위해 일주일에 한번씩 회사 구내식당 문을 닫고 주변 식당에서 점심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청와대와 SK그룹 등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서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경제계 간담회'에서 '내수진작에 힘을 보태겠다'는 취지로 이렇게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SK그룹은 다음주부터 서울 종로구 서린동 소재 본사를 비롯해 각 사업장 별로 매주 한차례 구내식당 문을 닫고 외부 식당을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SK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상인을 돕고, 내수진작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일정기간 매주 한차례 구내식당을 운영하지 않음으로써 구성원들의 인근 식당 이용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은 각 사업장별 주변여건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수립할 예정"이라며 "SK는 이를 위해 구성원 대상 사내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추가 방안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이 같은 발언에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도 일주일 중 하루는 (내부식당) 문을 닫고 밖에서 식사하도록 했다"며 화답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 최태원 회장은 중국 우한의 석유화학 공장 상황을 설명하며 화물 운송 항공편을 축소하지 말것을 요청해달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우한의 석유화학 공장 등이 제대로 가동되고 있으며 충칭의 반도체 사업도 아직은 괜찮다"며 "한중 항공화물 운송이 폐쇄되면 중국에서 생산하는 반도체 웨이퍼의 조달에 차질이 발생하는 만큼 화물 운송 항공편을 축소하지 말 것을 요청해 달라"고 말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SK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