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미래한국당, 10~15석 가져갈 것으로 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2-13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례정당 창당 검토하지 않아…선관위, 비례당 창당 안 된다고 해야"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3일 자유한국당이 비례대표 의석 확보를 위해 창당을 추진 중인 미래한국당에 대해 "(4·15 총선에서) 적으면 10석, 많으면 14석, 15석을 가져갈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김재원 한국당 정책위의장과 인터뷰를 했는데 28석 확보를 이야기한다'는 사회자의 언급에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여론의 동향을 봐야 할 것"이라며 "미래한국당이 30% 정도에 육박하는 정당투표를 받을 수 있을지 그 부분을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요건을 갖추지 못한 모임조차 정당이라는 이름을 주고 헌법상 보호 장치를 가동하는 것 자체가 맞지 않는다"며 "그런 식의 움직임에 대해 안 된다고 해 주고 앞으로도 안 되게 만드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정당 창당을 검토하지 않는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는 "네 맞다"고 답변했다.

비례대표 후보 선출 시 '전략공천'을 금지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대해선 "선관위가 법에 따라 비춰봤을 때 당이 가진 당헌·당규가 안 맞는다면 100% 공직선거법 취지에 따라 공천하겠다"며 "당헌·당규를 바꾸든지 해서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주민 최고위원이 "미래한국당 울산시당이 논밭 한가운데 있는 창고 건물로 나와 창당 절차가 졸속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된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