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 출신 김요한, '학교2020' 출연 확정…조인성·이종석 뒤 잇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0-02-04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엑스원 출신 김요한이 드라마 '학교2020' 출연을 확정 지었다.

4일 김요한 소속사 위엔터테인먼트는 "김요한이 KBS2 새 미니시리즈 '학교2020' 출연을 확정했다. 태권도 선수 출신 김태진 역"이라고 밝혔다.

엑스원 출신 김요한[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학교2020'은 1999년부터 시작된 청소년 드라마 '학교' 시리즈물로, 사회에 입문한 18세 전문계 고등학생들의 적나라한 생태를 그린다. 인문계 학생들과 별반 다를 것 없는 이들의 청춘에 대한 고민, 막막한 생존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극 중 김요한은 주니어 대표로 전국체전 동메달까지 획득한 태권도 선수였으나,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는 때에 맞춰 치명적인 발목 부상을 입으며 운동을 그만두고 특성화고로 진학한 김태진 역을 맡는다. 온갖 풍상을 경험해 어른처럼 말하고 다 큰 것처럼 행동하지만, 속엔 아직 좋아하는 소녀 앞에서 어쩔 줄 모르는 소년이 들어 있는 열여덟 살 순진한 고등학생 캐릭터다.

실제 김요한은 데뷔 전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이었던 이력이 있다. 전국소년체전에서 두 번의 우승 경력이 있을 정도로 유망주였던 그가 싱크로율이 높은 역할을 선택하면서 캐릭터 소화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 공유, 조인성, 이동욱, 김래원, 김우빈, 이종석 등 '학교' 드라마를 거쳐 간 배우들이 대부분 톱스타로 성장해 '스타 등용문'이라고 불리는 만큼, '학교 2020'으로 첫 연기에 도전하는 김요한이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지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학교2020'은 오는 3월 첫 촬영을 시작, 8월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