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마저도 '中 방문 외국인 입국 금지 확대' 정부에 전달…오는 5일 분수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신형 정치팀 팀장
입력 2020-02-03 22: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신종코로나특위, 3∼5곳 추가 금지 제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이하 신종 코로나)' 사태가 일파만파로 확산하면서 여당에서도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 입국 금지 확대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앞서 정부는 우한(武漢) 등 중국 후베이(湖北)성을 2주 이내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4일 0시부터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국내에서 지난달 20일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지 13일 만이다.

민주당은 3일 최고위원회의와 고위전략회의를 열고 후베이성 이외에 3∼5곳의 입국 금지 대상 지역을 추가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당은 정부에 이를 공식 전달했다.

앞서 당 산하의 신종 코로나 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상희 의원은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에서 중국 내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지역을 입국 금지 대상에 추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3일 오후 대구시 달서구청 종합민원실의 출입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고자 출입이 통제되고 있다. 달서구 측은 이날부터 구청 본관 정문과 보건소가 있는 별관 정문 등 2곳으로만 출입을 허용하고 본관 내 나머지 출입구 3개와 별관 출입구 2개는 폐쇄한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출입문 폐쇄를 당분간 지속하고 개방 여부는 추후 논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민주당은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대책을 논의할 오는 5일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 입국 금지 확대 조치도 안건에 올릴 것으로 보인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로 사망한 중국인은 361명(누적 집계, 전국 31성·누적 확진자 1만7205명)으로,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때의 349명(누적 확진자 5327여명)을 넘어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