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해외도시 벤치마킹차 싱카포르 견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12-30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선진 해외도시 벤치마킹 일환으로 24~28일까지 3박5일 일정으로, 싱가포르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회장인 최대호 시장을 포함해 대도시협의회 소속 단체장과 관계공무원 등 15명이 동행했다.

최 시장 등 일행은 이번 순방에서 싱가포르 커뮤니티를 관장하는 인민협회(PA)와 중소기업 정책을 총괄하는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 주택 정책부서인 주택개발청 등 주요 기관을 방문해 관계자를 만났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 관계자를 만나서는 싱가포르와 대한민국의 대도시 기업들 간 원활한 교류를 위한 지원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또 대도시협의회 회원도시들의 현안사항으로 대학생 반값등록금제와 초중고 무상버스 운영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성공적인 도시재생 지역으로 평가받는 클라키, 각종 쇼핑몰, 수영장 그리고 복합시설을 갖춘 오차드 도서관, 가든 도시를 대표하는 명소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공원과 공원을 연결하는 서던리지 등을 방문해 접목할 수 있는 분야는 무엇인지를 살폈다.

한편 최대호 시장은 “선진 도시국가인 싱가포르의 생생한 발전상을 살펴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우리나라 대도시에 접목 가능한 우수사례와 도시정책을 별도로 정리해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 차원에서 중앙부처에 건의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