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기 7언더파’ 최혜진, ‘7오버파’ 박인비 앞서 ‘대세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10-18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이미 4승을 수확한 최혜진이 ‘골프 여제’ 박인비 앞에서 ‘대세’를 입증했다.
 

[최혜진. 사진=KLPGA 제공]


최혜진은 17일 경기도 이천 블랙스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7개를 잡아 7언더파 65타를 쳐 루키 임희정과 함께 공동 선두에 나섰다.

다승(4승), 상금, 평균타수, 대상 등 주요 개인 타이틀 전 부문 1위를 달리는 최혜진은 이번 대회에서 선두로 출발하며 메이저 2승, 시즌 5승 도전 발판을 마련했다. 최혜진은 올 시즌 메이저 대회 KLPGA 챔피언십에서 첫 우승을 이뤄냈다. 이날 경기를 마친 최혜진은 “잘될 때 샷 감각이 돌아와 거리와 방향이 모두 좋았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안 풀리는 박인비. 사진=KLPGA 제공]


최혜진과 대회 첫날 동반 플레이를 펼친 박인비는 보기 드문 부진으로 무려 7타를 잃었다. 버디를 단 한 개도 뽑아내지 못한 박인비는 보기 3개와 더블보기 2개를 적어내 7오버파 79타로 최하위에 머물러 컷 탈락 위기에 빠졌다. 박인비는 “샷이 흔들렸는데 퍼트마저 따라주지 않았다”며 “둘째 날 최선을 다해 타수를 줄여보겠다”고 다짐했다.

루키 시즌 2승을 올린 임희정은 보기 없이 7개의 버디를 잡아 최혜진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신인상 포인트 2위에 올라 있는 임희정은 시즌 3승을 향한 우승 경쟁에 돌입하며 1위 조아연과 신인왕 경쟁이 끝나지 않았음을 알렸다. 박민지와 김예진이 6언더파 공동 3위에 올라 선두권을 1타로 추격했고, 조아연은 2언더파 공동 16위로 출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