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2019년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지정사업 신청․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10-14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14~11.8,2년간 중기부 등 20개 기관의 77가지 우대혜택 제공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이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상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10월14일 부터 11월8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전년도 수출액 500만불 미만의 제조업 및 서비스업(주점업, 무도장운영업, 갬블링 등 사행성 업종은 제외)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온라인으로 구비서류를 등록하면 된다.(오프라인 제출 서류 없음)
전년도 및 신청년도 수출실적이 전혀 없는 순수 내수기업은 신청 불가하다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기업에게는 2년 동안 중소벤처기업부를 포함한 20개 기관에서 수출신용보증료 할인, 수출입금융 금리․수수료 우대, 환전수수료 등 자금․보증지원과 수출바우처 사업 우선선정, 수출인큐베이터 사업 가점 부여 등 70가지가 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상반기 지정된 48개사를 포함해 현재 지정기간이 유효한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인천에 119개사가 있으며, 그 중 ‘17년에 지정된 수출유망중소기업 50개사에서는 ’18년 수출이 12.1% 증가하며, 인천 지역 전체 중소기업 수출 증가율 4.2% 대비 높은 성과를 보였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신성식 청장은 “이번 수출유망중소기업 모집에 관내 수출중소기업이 적극 참여하여 정부지정 유망기업으로서의 혜택을 누리고, 인천 수출 성장의 역군으로 활약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지역별 수출지원센터 연락처


 

◆수출지원 기관별 연락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