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대한민국 ‘조국 가르시아 효과’에 시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9-23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국, 검사와의 대화 할 것이 아니라...검사의 심문 받아야"

정병국 바른미래당 의원은 23일 “지금 대한민국은 ‘조국 가르시아 효과’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이 보여준 불법과 반칙, 거짓과 위선은 국민들로 하여금 평등, 공정, 정의라는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들을 기피하게 하고 혐오스럽게 만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가르시아 효과’란 특정 음식을 먹고 구토나 복통 같은 불쾌한 경험을 한 후 그 음식을 기피하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정 의원은 “국민들은 조국의 재력을 질투하거나 그의 부성애를 질타하는 것이 아니”라며 “그가 재산을 증식하는 과정에서 해소되지 않는 의혹과 거짓에 분노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조국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기춘 전 실장에게 했던 비판, 최순실과 정유라에게 했던 비판, 그리고 우병우와 조윤선에게 했던 비판이 회자된다”며 “조국은 그들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았다. 그렇기에 조국의 위선에 대한 국민의 분노는 더 큰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제 국민의 분노는 조국의 위선을 넘어 문재인 대통령의 독선으로 향하고 있다”며 “조국의 문제가 문재인 대통령의 문제가 된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조국은 장관으로서 ‘검사와의 대화’를 할 것이 아니라 피의자로서 ‘검사의 심문’을 받아야 할 것”이라며 “이것이 국민의 정의”라고 덧붙였다.
 

정병국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