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정의선 부회장 “전기차 고속 충전기 한국에도 들여올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9-09-10 1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전기차 충전 관련 국내 인프라 강화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정 수석부회장은 10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린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석해 “전기차 고속 충전기를 한국에도 들여올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현대·기아자동차가 유럽의 최대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구축 전문 업체 ‘아이오니티(IONITY)’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데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이다.

아이오니티는 BMW그룹, 다임러 AG, 폭스바겐그룹, 포드 모터 등 완성차 4개사가 유럽 전역에 초고속 충전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2017년 11월 공동설립한 전기차 초고속 충전 업체다.

정 수석부회장의 약속이 현실화되면 국내 전기차 시장도 빠르게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이오니티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는 350kw급 초고속 충전기를 중심으로 한다. 800V급 고압의 충전시스템 전기차의 경우 350kw급 초고속 충전기로 단 3분만 충전해도 100㎞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그만큼 전기차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다는 뜻이다.

이날 행사에서 공개한 현대차의 콘셉트카도 전기차 등 친환경차 중심으로 그룹의 혁신을 꾀하려는 정 수석부회장의 의지가 담겼다. 현대차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내년에 선보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 콘셉트카인 '45'와 전기 레이싱카를 최초로 선보였다.

45는 현대차의 첫 독자 모델 포니를 탄생시킨 콘셉트카 '포니 쿠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카다. 포니 쿠페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거장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디자인했다. 현대차는 또 이번 모터쇼에서 독일 알체나우 모터스포츠 법인이 디자인과 개발을 주도한 전기 레이싱카도 공개했다.

정 부회장이 이처럼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차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그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실제 현대·기아차의 경우 올 상반기까지 유럽에서만 전년 동기 대비 200%이상 증가한 2만3000여대의 전기차를 판매했다.

유럽 순수 전기시장은 지난해 21만대에서 올해 30만대 규모로 전망되는 등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정 수석부회장이 직접 프랑크푸르트를 찾은 배경이기도 하다. 그가 세계적 규모의 모터쇼에 공개적으로 참석하는 것은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8 LA 오토쇼' 이후 처음이다.

한편 정 수석부회장은 모터쇼 기간에 미래차를 주제로 열리는 콘퍼런스 등에서 공식적으로 연설하지 않고 참관만 할 예정이다.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만 전시관을 운영하며 기아차는 참가하지 않는다.

 

10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린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자동차 상품본부  부사장(왼쪽부터), 이상엽 현대자동차 디자인센터장(전무), 정범구 주독일 대한민국대사관 대사,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