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협회, 제 42회 케이블TV 지역채널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8-09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케이블TV가 지역 시설물 관리 피해 원인부터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촘촘한 탐사보도로 지역사회 불안감 해소에 나섰다. 또한, 소외된 주요 문화재를 재조명해 지역민의 긍지와 화합을 이끄는 등 명품 콘텐츠로 지역사회와 지역민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9일 서소문로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 42회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하고 134편의 후보작 중 보도 3편, 정규 2편, 특집 2편, 특별상 2편 등 분야별 총 9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보도분야 수상작에는 폐기물 포화상태로 인해 창고나 야적장에 무단 적치되고 있는 의료페기물 불법 보관 실태를 짚은 '예측불가 공포... 대구·경북으로 몰리는 의료폐기물(CJ헬로 대구방송)', 파래에 대해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땜질식 파래 대책... 오직 수거뿐(KCTV 제주방송)', 시에서 조성한 골든루트산업단지 지반 침하 문제를 짚은 '황금 뿌리의 땅 가라앉는다... 골든루트 산단 지반 침하, 왜?(CJ헬로 가야방송)'가 선정됐다.

정규분야 수상작에는 생활하수가 모이는 악취 터미널로 변모한 반포천의 오염 원인과 해결방안을 지적한 '박해열의 아지트 - 반포천 민낯, 천(川)의 얼굴(현대HCN 서초방송)', GTX-A 노선 착공으로 대규모 지하도로가 관통 예정인 구로구 주민과 전문가 의견을 심층 조사한 '집중토론 우리지역 이슈를 말하다 - 지하대심도 주민은 불안하다(딜라이브 구로금천디지털OTT방송)'가 선정됐다

특집분야에는 대부 해솔길의 푸른 녹지와 바다를 즐길 수 있는 7개의 트레킹 코스를 소개한 '감성여행 안산 - 대부해솔길 188리(티브로드 한빛방송)', ‘반구대암각화’를 보존하기 위해 반구대의 문화재적 가치를 재조명한 '또 하나의 바다, 반구대(JCN울산중앙방송)'가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출품작 중 지역민 화합과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작품에 수여하는 특별상도 추가됐다. 특별상에는 보도분야 '천년의 여행, 법성포 단오제(씨엠비 광주방송)'와 특집분야 '악취 오염 건산천, 준비 안 된 채 복원됐다(티브로드 전주방송)' 두 작품이 선정됐다.

김성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참신하고 깊이 있는 기획으로 지역사회 호평을 받는 지역채널 프로그램들이 많아졌다"며 "24년간 잘 가꿔진 지역채널에서 탄생한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큰 울림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