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HSB)와 협약 체결

윤상민 기자입력 : 2019-07-22 12:00
양교간 창업자 훈련 프로그램 제공 및 연구활동 지원
[사진설명] 앞줄 왼쪽부터 백승필 백승필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장,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장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 HSB(Hanoi School of Business & Management, 이하 HSB)가 지난 9일 양교간 글로벌 창업 지원 업무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백승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과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 HSB학장은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양교 소속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시장진출에 필요한 인프라 확보를 위해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앞줄 왼쪽부터 백승필 백승필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장, 호앙 딘 피(Hoang Dinh Phi) 하노이 국립대학장.[사진=고려대 세종캠퍼스]

협약내용은 △양교간 창업자 훈련 프로그램 제공 △기업가 정신 및 혁신을 위한 연구활동 지원 협력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이다.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은 실제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올해 10월 경 하노이 국립대학 내 글로벌 창업지원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백승필 세종산학협력단장은 “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양교가 적극적인 창업지원과 협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