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오수연 기자입력 : 2019-07-22 10:0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다음달 16일까지 ‘2019년 소상공인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소자본으로도 창업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상공인의 창업 생존율과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소진공 본사 입구.]

그간 소상공인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이 직접 재료를 가져와 착즙하는 트랜디한 방앗간 ‘밀하우스’ 등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장성과 높은 성장성을 지닌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왔다.

공모분야는 소상공인 분야의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 현재 국내에서의 사업화는 미비하지만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외 창업 아이디어다.

기간 내 응모된 아이디어는 아이템의 참신성, 소상공인 창업적합성, 사업모델 전파 및 사업모델 가치창출을 통한 소상공인 파급효과 등의 평가항목에 따라 총 20명을 선발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을 포함해 총 13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 총 3인에게는 ‘해외 신사업아이디어 탐방’ 기회를 마련해 해외 창업시장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좋은 창업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돼 소상공인들이 시장 경쟁력을 갖고 과당경쟁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