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미쓰비시, 강제징용배상 최후 협의 "답변 예정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신회 기자
입력 2019-07-15 0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고 측 협의 요구 오늘 '데드라인' 최종 거부할 듯

한국 대법원이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배상을 명령한 일본 미쓰비시(三菱)중공업이 끝내 배상 협의에 응하지 않을 전망이다.

일본 교도통신은 14일 미쓰비시 측이 배상 협의에 응하라는 원고 측 요청에 "답변할 예정이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앞서 원고 측은 한국 대법원 판결에 따른 후속 조치를 포괄적으로 논의하자고 요구하는 내용의 최후(3번째) 통첩장을 지난달 21일 미쓰비시 측에 전달했다. 원고 측은 "이번이 대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며 15일(오늘)까지 미쓰비시가 답변을 주지 않으면 압류 자산에 대한 매각을 법원에 요구할 방침이다.

그러나 미시마 마사히코(三島正彦) 미쓰비시중공업 상무는 지난달 27일 주총에 참석한 주주들에게 "회사의 기본 입장은 청구권협정으로 이미 (배상 문제가) 해결됐다는 것"이라며 "일본 정부와 연락하면서 적절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해 사실상 불응 의사를 표명한 바 있다.
 

미쓰비시중공업 정기주총이 열린 지난달 27일 이 회사 본사가 있는 도쿄 니주바시빌딩 앞에서 한·일 시민단체 관계자들과 변호인단이 배상을 촉구하는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가운데가 원고 중 한 명인 양금덕 할머니.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