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개인택시 “타다에 면허 단 1개도 못준다”…숨죽인 쏘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19-07-09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토부, 오는 10일 택시‧모빌리티 상생안 발표 ‘초미의 관심’

19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앞에서 열린 '타다 아웃, 택시규제 혁신! 전국순례투쟁'에 참가한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원들이 '택시 방범등'을 흔들며 '타다처벌, 택시규제혁신'을 외치고 있다. 2019.6.19 [연합뉴스]


정부가 이번주 ‘택시‧모빌리티 간 상생 방안’ 대책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개인택시 업계가 승차공유 서비스 ‘타다’에게 택시 면허를 단 한 대도 줄 수 없다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서울개인택시조합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개인택시 5만 조직은 불법을 저지르는 타다에 단 1대의 개인택시 면허도, 임대도 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조합 측은 “타다는 렌터카를 이용한 명백한 불법택시영업이면서,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들 손님 대부분은 우리 택시산업에서 뺏어간 택시 고객들이었고, 타다는 100년 묵은 택시 일터를 침범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타다가 영업을 즉각 중단하지 않으면 우리도 그들의 상생안 참여를 원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국토교통부는 오는 10일 택시‧모빌리티 간 상생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에 승차공유 업체가 개인택시 면허를 매입해 운영하고, 월 40만원을 주고 임대하는 방안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개인택시조합이 이를 거부하고 나선 것이다.

타다를 운영하는 쏘카 계열사 브이씨엔씨(VCNC)는 국토부의 공식 발표 전까지 직접적인 대응을 자제하고 있다. 회사 측은 “국토부의 상생안이 발표되기 전까지 공식 입장은 없다”고 잘라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