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야드 넘나든 ‘장타의 힘’…박성현, 2승 잡고 세계 1위 탈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7-01 12: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PGA 아칸소 챔피언십서 18언더파 우승

  • 3월 HSBC 챔피언십 이어 4개월 만에 정상

  • 고진영 제치고 13주 만에 세계 1위 복귀

  • 베테랑 박인비‧김효주 1타차 준우승 그쳐


박성현이 사흘 동안 평균 290야드에 달하는 장타력을 뽐내며 뜨거운 우승 경쟁 끝에 4개월 만에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자리도 탈환했다. 박성현은 “기다려준 선수들에게 맛있는 밥을 꼭 사고 싶다”며 우승을 자축했다. 지난주까지 세계 1위였던 고진영도 ‘한턱’ 멤버에 포함됐다.
 

[LPGA 투어 시즌 두 번째 우승트로피를 품에 안은 박성현이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박성현은 1일(한국시간)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의 피너클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총상금 200만 달러) 최종 3라운드 18번 홀(파5)에서 챔피언 버디 퍼트로 정상에 올랐다. 이날 버디 6개와 보기 1개를 묶어 5언더파 66타를 친 박성현은 최종합계 18언더파 195타를 기록, 박인비와 김효주를 1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상금 30만 달러(약 3억50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박성현은 3월 HSBC 월드 챔피언십에 이어 시즌 2승 고지에 오르며 투어 통산 7승을 달성했다. 또 시즌 총상금 114만4083달러를 획득해 4위로 올라섰고, 13주 만에 세계랭킹 1위에 복귀했다.

이번 대회는 3라운드 54홀 경기로 진행돼 선두 경쟁이 치열했다. 2라운드까지 박성현과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가 13언더파 공동 선두에 올랐고, 2타 차 공동 3위에 박인비와 고진영, 김효주, 다니엘 강(미국) 등 무려 7명이 몰렸다. 마지막 날 17번 홀까지 4명의 선수가 공동 선두에 올라 연장을 준비해야 했을 정도로 우승 향방을 알 수 없었다.

박성현이 짜릿한 1타 차 우승을 이룰 수 있었던 건 화끈한 장타력이었다. 이날 파5 4개 홀에서 모두 버디를 잡아 4타를 줄였다. 또 10번 홀(파4) 버디도 결정적이었다. 박성현은 2번과 7번(이상 파5)에서 버디를 잡은 뒤 9번 홀(파4)에서 벙커샷 실수로 첫 보기를 적어냈다. 자칫 선두 경쟁에서 밀릴 수 있었던 위기. 하지만 박성현은 262야드 10번 홀(파4)에서 3번 우드로 원 온에 성공한 뒤 가볍게 버디를 낚아 만회했다.

운명의 18번 홀(파5). 박인비와 김효주가 17언더파로 경기를 마친 뒤 박성현의 마지막 홀 결과를 지켜보고 있는 상황. 박성현은 거침없는 드라이브 샷으로 324야드를 보내 홀까지 164야드만 남겼다. 아이언으로 안전하게 그린 중앙을 보고 2온에 안착한 박성현은 이글 퍼트를 홀 30cm에 붙인 뒤 가볍게 버디를 잡아 우승을 확정했다. 박성현은 “마지막 홀에서 리더보드를 보지 않았는데 첫 번째 퍼트 이후 시간다가 마크하라고 해서 우승 사실을 알게 됐다”며 웃었다.
 

[박성현의 시원한 드라이브 샷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박성현은 지난주 메이저 대회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준우승에 이어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랭킹 4위에서 1위까지 올라 시즌 초반 그렸던 상승세를 다시 탔다. 박성현은 “세계 1위 자리에 있으면서 부담이 많았던 것 같다. 1위에서 내려오면서 ‘다시 1위가 되면 순위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며 “1위가 되든 안 되든 매 경기 같은 플레이를 하며 부담감을 떨쳐내고 싶다. 하지만 1위가 되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성현은 “고진영, 노무라 하루가 나를 기다렸다가 축하를 해줬는데 맛있는 밥을 꼭 사고 싶다”면서 “엄마와도 대화하면서 편하게 저녁을 먹겠다”고 우승자의 여유를 만끽했다.

LPGA 투어 통산 20승에 도전했던 박인비는 마지막 홀에서 이글 퍼트를 놓치며 아쉬움을 남겼으나, 통산 상금 15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 카리 웹(호주), 크리스티 커(미국) 이후 네 번째로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긴 데 만족해야 했다. 김효주도 마지막 홀에서 소극적인 경기 운영으로 버디를 잡지 못해 약 3년 만의 우승 기회를 놓쳤다. 한편 박성현의 우승으로 한국 선수들은 올해 LPGA 투어 17개 대회에서 8승을 합작했다. 박성현과 고진영이 시즌 2승씩을 따냈고, 지은희와 양희영, 김세영, 이정은6이 1승씩 보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