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선 경북도의원, 경북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부실관리 질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6-19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이들이 행복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 주문

박용선 경북도의원 어린이놀이시설 안전 점검 사진. [사진=경상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 박용선 의원(포항)은 지난 18일 2018회계연도 경상북도교육청 결산심사에서 우리 아이들 안전을 위협하는 어린이놀이시설 부실관리를 강하게 질타했다.

박 의원은 “포항지역 30여 군데 학교를 점검한 결과, 대부분의 놀이시설이 설치된 이후 방치돼 안전에 심각한 문제를 불러일으켜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어린이 놀이시설에서 골절상이나 화상 등 큰 부상으로 이어진 대형 사고는 총 337건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임종식 교육감의 공약사항인 ‘안전한 학교, 건강한 학교 만들기’가 학교현장에서 잘 이행되지 않고 있다며,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용선 의원은 “도교육청은 ‘경상북도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에서 규정된 바와 같이 매월 1회 이상 안전점검 및 2년에 1회 이상 정기 시설검사를 체계적으로 실시해 정말 아이들이 행복하게 뛰어놀 수 있는 안전 환경을 조성하고 놀이터 관리현황을 학부모가 알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의원은 또한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을 위해 현실에 맞는 조례 개정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히며 “시설물의 확충, 유지‧보수 및 안전시설물 설치에 필요한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