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비상' 울산시, 농업재해대책 상황실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6-10 0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상청, 울산지역 폭염일수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전망

울산대교 전망대 야경.[사진=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태풍, 집중호우, 폭염 등 여름철 기상재해로 인한 농축산분야 재해피해 최소화를 위해 여름철 농업재해대책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상청 ‘2019년 여름철 기상전망’에 따르면 올 6~8월 월 평균 기온은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겠으며, 국지적 집중호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평균 폭염일수는 10.5일(30년 평균) 보다 조금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시는 이같은 기상청 전망에 따라 우선 10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시, 구군, 농협, 한국농어촌공사 울산지사 등 유관기관에 여름철 농업재해 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재해대책 추진, 기상 상황전파, 동향 관리에 들어간다.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축산분야에 4억1000만원을 투입해 6월말까지 641대의 스프링클러, 환풍기 등을 지원하고 지난해 지원한 시설물에 대해서도 사후관리를 강화키로 했다.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저수지와 보, 양배수장, 시설하우스 단지에 대해 수시 점검을 실시하는 등 선제적 예방대책도 추진한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주요 농업용 시설 22개 시설에 점검을 실시했다. 또 농업재해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시, 구군, 읍면동 담당 공무원 22명을 대상으로 재해대책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미리 배수로 정비와 오래된 시설물을 살펴보는 등 여름철 기상재해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전 행정력을 쏟을 계획"이라며 “농업인들도 피해최소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농업재해 예방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