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건축꿈나무 양성 위해 9000만원 쾌척...멘토링 등 프로그램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9-05-16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건축꿈나무여행’, 지난 2013년 시작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통해 건축꿈나무들의 건축에 대한 이해와 관심 향상

[사진 = 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건축꿈나무 양성을 위한 후원에 앞장선다.

16일 한화건설은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건축꿈나무여행 운영을 위한 서명식과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식을 통해 한화건설은 총 9000만원의 후원을 약속했다.

건축꿈나무여행은 지난 2013년 시작된 한화건설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건축가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누적인원 1300여명이 참여했다.

대학생 봉사단 및 임직원들은 한화건설이 시공한 용인 한화리조트를 방문해 건축꿈나무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멘토링을 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직원들, 대학생 봉사단, 건축꿈나무들로 구성된 10개 팀은 3일간 협업을 통해 건축꿈나무여행을 보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확대·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직접 캐드(CAD)로 설계하고 모형을 만드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이 우수한 대학생 봉사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 이윤식 경영지원실장, 홍창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은 “이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약체결이 대한민국 건축꿈나무 육성에 자양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건축꿈나무여행을 비롯해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활동, ‘임직원 가족 봉사캠프’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교향악 축제 등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올해 2000여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1만여시간에 걸쳐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