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해산 청원, 이준석 "청원수로 적합성 따지는 것 자체 무의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5-0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원글 100만 넘겨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에 대해 '무의미'하다고 평가했다.

지난 29일 이준석 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특정 정당의 해산을 놓고 청와대 청원 수로 주장의 적합성을 따지는 것 자체가 무의미하다"라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가장 최근에 30만 명 넘기고 답변 받아냈던 청원이 윤지오 씨가 살해 위협을 받고 경찰은 경호하지 않는다는 취지의 청원이었음을 상기해보면 된다. 이거 전에는 남자들이 여자가 머리가 짧고 화장을 안 해서 머리뼈가 보이게 두들겨 팼다는 이수역 욕설 사건 관련 청원이었다"라며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대량생산한 네이버 아이디로 인증 가능한 서비스로 벌어진 정치적 사건은 드루킹과 바둑이 사건임을 잊지말자"고 말했다.

하지만 '무의미'라고 볼 수 없는 것은 지난 22일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을 주장하는 청원글이 30일 오전에 100만을 넘어섰기 때문. 해당 청원은 개혁입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둘러싸고 여야가 대치를 벌이자 더욱 힘을 실었고, 접속자가 몰리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접속이 한때 마비되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 이준석 SNS]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