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라이트 블록체인 "게임 43억개 동시접속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4-30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깃허브 통해 '엘라스틱 그리드 네트워크' 기술 공개

[브릴라이트 엘라스틱]


브릴라이트는 30일 깃허브를 통해 '엘라스틱 그리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개했다.
 
브릴라이트에 따르면 이 솔루션을 통해 수천, 수만개의 게임(서비스)가 플랫폼에 참여하더라도 일정 시간(30초) 내에 블록 생성 및 검증이 가능하다. 이론적으로 약 43억개의 게임(서비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블록이란 개별 유저의 데이터를 담은 일종의 '장부'로 블록체인 네크워크 상의 모든 참여자들에게 내역이 공유·검증된다.
 
브릴라이트 플랫폼은 참여 중인 모든 게임(서비스)이 동시에 합의를 이루는 불가역적인 블록 생성이 특징이다. 게임(서비스)의 수가 증가할수록 검증을 위한 물리적 네트워크 부담이 커져 현실적으로 제한 시간 내 합의에 이르기 어렵다는 비판이 일부 제기돼 왔다.
 
엘라스틱 그리드 네크워크 솔루션은 참여하는 게임(서비스)들이 블록 데이터를 분산 전송토록 함으로써 네트워크 부담을 줄여준다. 전체 참여 게임(서비스) 규모 및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그리드 구조가 유연하게 조절돼 항시 일정한 네트워크 부담 수준을 유지토록 한다.
 
유저들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 내 게임(서비스)을 이용하면서 일정 시간마다 암호화폐인 브릴라이트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게임(서비스) 제공업체 역시 유저들에게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브릴라이트 관계자는 "블록체인 플랫폼인만큼 특정 게임(서비스)이 고정돼 권한을 가지는 형태가 아니라, 매 전송시 마다 랜덤하게 결정된다"며 "서비스가 오래 지속될수록 증가하는 스토리지 부담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도 준비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 총괄 실장은 "브릴라이트 메인넷은 비트코인 등 기존 블록체인 메인넷과는 완전히 다른 소스 코드를 사용해 구축 중으로 오는 6월 말 론칭 예정"이리며 "올해 하반기에는 SCI급 논문 등재를 통해 기술적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