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참여단 정책토론회 개최...미래 발전방향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28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26일 새로운 광명시의 미래비전과 발전전략 설계를 위한 시민참여연구단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3월 시민 참여형태의 2030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시민참여연구단을 발족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다양한 이력을 가진 시민참여연구단이 분과별로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 가능 여부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향후 지속적으로 정책 토론회를 열고 민의를 수렴하기로 했다.

시는 광명동굴 복합단지 조성, 철산동 시민운동장 지하공영주차장 조성, 서울근로청소년복지관 부지 활용 방안, 목감천·안양천 주변 개발, 경륜장 주변 공간 활용, 4대산 중심 관광·휴양·레저 지구 조성, 남북평화철도 및 남북교류사업 추진 등에 대한
단기·중장기 단계별 추진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광명시 2030 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 중에 있으며, 시민참여연구단 토론회, 정책제안공모, 공무원 실무 추진단을 운영하는 등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정책 연구의 효율성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광명시가 자족도시로 나갈 수 있도록 타당성 있고 실현가능한 '광명형 2030중장기종합발전계획'이 성공적으로 수립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