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안은희 교수, 알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18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천대 안은희 교수.[사진=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실내건축학과 안은희 교수(47·여)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가 수여하는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안 교수는 수상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에 이름을 올렸다.

안 교수는 가천대에서 학, 석, 박사 학위를 모두 받았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1899년부터 발간된 세계적 권위의 인명사전으로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 인물 5만여명을 선정,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세계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안 교수는 2017년과 2018년 연달아 A&HCI 등급의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자신의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2018년 Space & Culture 저널에 ‘The House: An Architectural Search for Levinasian Hospitality’ 논문을 발표해 가장 내밀한 사적 영역으로 여겨지는 현대의 집이라는 공간에서 타자들에 대한 환대의 가능성을 모색했다.

논문은 건축 공간을 인문·철학적 통찰로 심도 깊게 분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 교수는 이와함께 실내건축학과 내 나눔봉사 소학회 ‘나누다’ 학생들을 지도하여 지역사회에 재능나눔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지난 2016년 상대원동 어린이도서관 리모델링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4차례 지역 어린이들과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