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공안, 중국 화학공장 폭발사고 책임자 구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19-04-13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지공안 "사건 수사 강화...법 저지른 사람 끝까지 추적할 것"

사고가 난 톈자이(天嘉宜)공사 일대는 마치 폭격을 맞은 듯 여러 건물이 시커멓게 그을린 채 뼈대만 남아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공안당국이 지난달 21일 중국 장쑤(江蘇)성 옌청(鹽城)시에 있는 화학공단에서 발생한 대형 폭발사고와 관련해 공장 책임자 등을 구금한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중국 현지매체 펑파이신문(澎湃新聞)에 따르면 장쑤성 옌청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를 통해 당시 사고 원인을 조사한 결과 6명에게 중대한 책임이 있는 것으로 판명났다며 이들에 대한 '형사 강제 조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형사 강제 조치'란 체포·구속 등 구금 상태에서 조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옌청시 공안당국은 "사건에 대한 수사를 강화하고 법을 저지른 사람을 끝까지 추적해 법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달 21일 오후 2시 48분경 옌청시 샹수이(响水)현 천자강(陳家港) 화학공단에 있는 톈자이(天嘉宜) 화공유한공사에서 폭발사고가 났다. 폭발 충격은 인근 지역까지 영향을 미쳤고, 이로 인해 사고 지역에 규모 2.2의 인공지진이 감지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78명이 사망하고, 수백명이 크게 다쳤다.

국가안전감독관리총국은 지난해 2월 톈자이화공유한공사에 13가지 안전 위험이 있다는 지적을 내린 적이 있어 이번 사고가 인재일 가능성에 높다는 관측이 제기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