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감 좋은 우즈냐, 괴짜들의 마스터스 정복이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4-12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997, 2001, 2002년.

모두 ‘70타의 행운’이 깃든 숫자들이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통산 4번의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대회 첫날 2언더파를 치고 정상에 오른 3번의 해다. 우즈가 또 첫날 70타를 쳤다. 일단 나쁘지 않은 우승 예감이다.
 

[타이거 우즈.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우즈는 12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 마스터스 토너먼트(총상금 1100만 달러) 1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2개로 2언더파 70타를 쳤다. 우즈는 6언더파 66타 공동 선두 브룩스 켑카, 브라이슨 디섐보(이상 미국)와 4타 차 공동 11위로 출발했다.

우즈는 전반에 버디 2개와 보기 1개, 후반에도 버디 2개와 보기 1개로 2타를 줄였다. 우즈는 첫날 자신의 경기 내용에 만족했다. 우즈는 “오늘 경기 내내 볼을 잘 다뤘다”며 “드라이버부터, 아이언, 퍼트까지 모든 게 좋았다”고 말했다. 마스터스 첫날 ‘70타의 행운’에 대해서도 “이번에도 그랬으면 좋겠다”고 웃었다.

문제는 우즈의 좋은 예감이 무려 20년 전 이야기라는 사실이다. 세월의 흔적이 묻은 현실은 냉혹하다. 대회 첫날 리더보드 맨 윗자리에서 선두 그룹을 형성한 세 명의 이름을 보면 만만치 않다.

공동 선두는 켑카와 디섐보가 차지했다. 켑카는 완벽한 ‘보기 프리’ 경기로 버디만 6개를 골라냈다. 디섐보는 무시무시했다. 보기 3개를 적었지만, 버디를 무려 9개나 잡았다.

켑카는 ‘메이저 사냥꾼’으로 불린다. 투어 통산 5승 가운데 메이저 대회에서 3승을 거뒀다. 그린재킷을 입을 수 있는 한 방이 있다. 켑카는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얼굴을 크게 다쳤다. 이 탓에 몸을 접촉하는 운동 대신 골프채를 잡았다. 야구집안에서 메이저리거를 꿈꾸던 켑카는 “과거로 돌아간다면 무조건 야구를 할 것”이라고 말하는, 어쩌면 골프계의 ‘이단아’ 같은 존재다. 스스로 ‘골프광’을 거부한다. 하지만 한 번도 ‘톱10’ 안에 들지 못했던 마스터스에서 우승을 노리고 있다.
 

[필 미켈슨.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켑카가 명함을 내밀지도 못하는 ‘괴짜 골퍼’는 디섐보다. 물리학도 출신으로 골프를 이론으로 접근해 ‘필드의 과학자’로 불린다. 디섐보도 2016년에 투어에 데뷔해 통산 5승을 쓸어 담았다. 아직 메이저 대회 우승은 없다. 하지만 올해 마스터스에서 일을 낼 기세다. 이날 18번 홀(파4)에서 친 두 번째 샷이 깃대를 정확하게 맞히고 홀컵 바로 앞에 떨어진 장면은 압권이었다.

노장 필 미켈슨(미국)의 첫날 단독 3위는 의미가 크다. 미켈슨은 버디 7개를 잡으며 보기 2개로 5언더파 67타를 쳤다. 공동 선두와 불과 1타 차다. 승부사인 미켈슨은 ‘마스터스 정복자’다. 메이저 대회에서 통산 5승을 거뒀는데, 이 중 마스터스에서 입은 그린재킷이 2004, 2006, 2010년까지 세 벌이다. 미켈슨이 올해 또 우승하면 48세 9개월의 나이로 마스터스는 물론 PGA 투어 메이저 대회 역대 최고령 우승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게 된다. 올해 26번째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첫날 선두권에 발을 딛은 미켈슨은 우즈의 좋은 예감을 가로막을 강력한 우승후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