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2018 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 운영전반 결산검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11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의회 제공]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회계운영의 투명성과 재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운영 전반에 대한 결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산검사는 4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결산검사 위원으로는 대표위원인 강기남 도시건설 부위원장을 비롯해 강경천(회계사), 서재오(세무사), 홍현선(세무사), 이용선(세무사) 총 5명이 실시한다.

결산검사의 내실화를 위해 결산검사 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수료한 위원들은 검사기간 동안 △결산개요 △세입·세출의 결산 △기금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해 검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예산집행 및 재정운영에 있어 효율성과 합리성, 사업별 사업집행의 적정성과 목적에 적합한 집행, 예산을 집행함에 있어 낭비요인은 없는지를 중점적으로 검사하게 되고, 전년도 결산검사시 지적사항이 제대로 시정 및 개선되었는지 여부도 검사하게 된다.

김선화 의장은 "60만 안양시민을 대신해 안양시의 연간예산과 재정관리 전반에 대해 직접 살펴보고 평가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