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뭐로 해볼까…새싹보리분말‧시나몬물‧토마토‧레몬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4-11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장지방 감소, 포만감 등 주는 식품은?

[사진=아이클릭아트]

날씨가 따뜻해지고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이 늘면서 다이어트 관련 인기 식품에 대한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새싹보리분말과 시나몬물, 짭짤이 토마토, 레몬밤 등이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연예인이 방송에 나와 효과를 봤다고 설명하면서 관심도가 더 높아진 상태다.

11일 실시간 검색어를 달군 다이어트 제품은 새싹보리분말이다. 새싹보리 분말은 다이어트 에도 도움을 주지만,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효능으로는 내장지방 제거와 혈관 청소, 해독 효과, 만성피로 예방 등이 있다. 또 면역력 향상과 염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분말 하루 섭취량은 10g이 적절하다. 새싹보리분말은 쉐이크를 만들어 먹거나 요거트와 차 등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다만, 적정량 이상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얼마 전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최근 MBC예능 라디오스타에 나와 시나몬물이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하면서 시나몬물 역시 대세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시나몬가루는 물에 타서 마시면 달고 포만감이 높아 공복에 도움을 준다.

김동현은 시나몬물과 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고, 운동을 하지 않고 물만 마셔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개그우먼 김신영은 미운오리새끼에 출연 중인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에게 배고플 때 토마토를 먹으라고 추천하면서 토마토 다이어트도 유행 중이다. 당시 김신영은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가르키며, 한 번에 5개까지 먹어도 괜찮다고 설명했다.

토마토는 샐러드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포만감을 주면서도 낮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나르샤가 체중감량 비법으로 꼽으며 화제가 된 레몬밤을 다이어트에 이용하는 사람도 많다. 나르샤는 레몬밤 효능으로 허리둘레를 27인치에서 23인치까지 줄였다고 밝혔다.

레몬밤은 지중해와 서아시아에서 자생하는 허브 식물의 일종으로, 향기가 달고 진해 허브차로 애용된다. 민트와 유사한 단맛에 레몬향기가 나 레몬밤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레몬밤은 내장지방과 복부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최근 알약과 분말가루 등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