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멋쟁이사자처럼’과 SW비전공자 교육과정 개발

현상철 기자입력 : 2019-04-10 15:37
블록체인 등 4차 산업분야 SW교육 콘텐트 공동 개발, 운영
삼성HR전문기업 멀티캠퍼스는 10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기관 멋쟁이사자처럼과 소프트웨어(SW) 비전공자 대상 전문 교육 확대를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일반인과 벤처창업자 등 B2C 고객을 위한 코딩‧프로그래밍은 물론, 블록체인 등 4차 산업분야 SW교육 콘텐트를 함께 개발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멀티캠퍼스는 SW교육을 받고 싶어도 평소 주간에 시간내기가 곤란한 직장인과 학생 등 SW 비전공자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야간‧주말로 교육 시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2013년 설립된 멋쟁이사자처럼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호주‧홍콩‧일본 등에서 매년 1만여명에게 코딩과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오프라인 코딩 교육기관이다.

멀티캠퍼스 유연호 대표는 “최근 아이디어는 있지만 SW 개발 역량이 부족해 뜻을 펼치지 못하는 SW 비전공자들을 위해 SW 교육과정을 적극 개발하고 확산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인문‧사회학적 지식을 가진 더 많은 사람들이 코딩이란 새로운 언어를 익힐 수 있도록 SW 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연호 멀티캠퍼스 대표(우)와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가 10일 멀티캠퍼스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SW교육 확대를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사진 = 멀티캠퍼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